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보도자료

[미디어SR] 전북도, 제1회 사회적경제 협의체 회의 개최
관리자 | 2021-04-09 11:34:08 | 1498


전북도, 제1회 사회적경제 협의체 회의 개최



  • 기자명 이형훈 호남 지사장
  • 입력 2021.04.08 09:40


[전북=미디어SR 이형훈 기자]


전북 제1회 사회적경제협의체 회의
전북 제1회 사회적경제협의체 회의 / 전북도청 제공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윤애)는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사회적 경제와 관련 ‘제1회 사회적 경제 협의체 회의’를 열고 대책 마련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7일 열린 회의에는 전라북도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 전주도시혁신센터, (사)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북사회적기업협의회 등 도내 사회적 경제 및 창업지원 유관기관이 두루 참여했다.

사회적 경제는 일자리, 저성장, 고령화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적 형태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에 뿌리를 두면서 지역구성원의 참여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회적 기여를 중시하고 동시에 경제적 목표를 추구하는 특성이 있다. 무엇보다도 여성 친화적 강점을 살릴 수 있어 여성에게 적합한 일자리라고 할 수 있다.

사회적경제 협의체는 유관기관간 소통망 구축을 통해 여성 창업지원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 사업을 개발하고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회의를 통해 전북지역 내 여성들의 창업지원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협력방안을 논의키로 했다.


이윤애 센터장은 미디어SR에 “도내 사회적 경제의 여성일자리 특성을 살펴보고 여성일자리 확대와 여성경제 참여 확대를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기관별 운영되고 있는 사업 공유는 물론 공동협력사업 또한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함으로써 실질적인 사회적 경제 협의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다짐했다.


출처 : 미디어SR(http://www.medias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