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보도자료

[새전북신문] 전북 청년혁신가, 전북을 빛내주오
관리자 | 2021-05-20 11:25:10 | 1717

전북 청년혁신가, 전북을 빛내주오

전북도와 경진원,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대상 소통 간담회 진행



IMG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은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청년혁신가를 대상으로 17일 경진원 창의실에서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청년혁신가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진행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전북에 소재한 사회적경제 사업장(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에 도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최대 2년)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 우리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청년혁신가 간담회는 지원사업 참여자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청년혁신가들이 원활히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했다. 지원사업의 현황과 우수사례 발표, 청년혁신가와의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전북도 우범기 정무부지사와 경진원 조지훈 원장이 청년혁신가와 함께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 내 청년 일자리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주고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년혁신가는 “지역 내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하여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청년혁신가 지원사업이 취업하기 어려운 시기에 청년들이 도내에 정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www.청년혁신가.kr)와 경진원 자치경제팀(063-711-208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