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북도민일보]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 킨텍스 메가쇼…전북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매출 확대·판로 지원
관리자 | 2021-11-23 22:33:52 | 1365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 킨텍스 메가쇼…

전북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매출 확대·판로 지원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북도,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전라북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고양시 KINTEX에서 열리는 ‘킨텍스 메가쇼 2021 시즌2’에 참여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지도 제고 및 판로확대를 위하여 부스 참가비 및 비품비, 홍보 등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은 전라북도 사회적경제기업 브랜드관 황수연전통식품영농조합법인, (유)아리울수산, 하늘곳간농장영농조합법인, ㈜엑솔, 해와달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유)우리들녘식품, 농업회사법인(유)영인바이오 총 7개소 기업이 참여했으며, 지역의 우수 먹거리인 박대, 게장, 나물, 편강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홍보했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랜덤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방문객 유입 및 참여 부스의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

 이번 행사 참여기업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수도권 박람회 참여를 통해 바이어 및 방문객 대상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하루 빨리 위드코로나로 더 많은 행사에 참여해 기업을 홍보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는 올해 총 3회에 걸쳐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수도권 박람회 참여를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매출 증가뿐 아니라 대형 유통사 신규 판로를 확대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송병주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 참여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우수 먹거리 홍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근 기자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