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사회적경제 체험교육-아이장터' 개최
관리자 | 2019-07-29 11:17:23 | 23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사회적경제 체험교육-아이장터' 개최잘 쓰는 법, 잘 나누는 법을 놀면서 배운다!
강임준 군산시장(사진_군산시)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군산지역 어린이들이 사회적 경제를 직접체험해 볼 수 있는 장터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지난 26일 군산공설시장 청년몰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청년몰 서포터즈단 100여명이 참여하는 ‘사회적경제 체험교육-아이장터’를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사업단과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서포터즈단을 주축으로 미래의 경제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사회적가치에 기반을 둔 ‘사회적경제’ 개념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이번 ‘아이장터’ 프로그램은 군산시 한우리지역아동센터(30여명), 파랑새지역아동센터(30여명), 청년몰 서포터즈단(20여명)이 참여해, △ 직접 중고물품을 가져와 각자의 중고품 가게를 오픈(자원의 재활용) △ 중고품의 가격을 정하고, 팔고, 구매하기(시민적 권리로서 민주적 의사결정과 참여의 실현) △ 수익금의 10%를 지역사회 불우이웃에 기부(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의 방식을 실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산시와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사업단은 이번행사를 시작으로 군산시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의 아이장터 신청을 정기적으로 받아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청년몰 서포터즈단과 함께 △ 청소년 대상 미디어 활용교육 실시 △전통시장 홍보콘텐츠 제작 △영상을 통해 청년몰을 소개하는 ‘ON-LINE 장터’도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성우 지역경제과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중심으로 전통시장의 새로운 면모를 알게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새로운 전기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사업단으로 하면 되고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서포터즈단 운영대행단체인 투어앤미디어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 체험교육-아이장터’로 ‘군산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737#09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