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보도자료

[프레시안]LH 전북본부, 입주민 참여형 입주 청소 시행
관리자 | 2020-09-15 09:33:18 | 69
방역강화, 일자리창출을 통한 고용증진 등 사회적가치 실현

▲ⓒLH전북본부

LH전북지역본부는 사회적기업 연계 입주민 참여형 입주청소 서비스를 시행할 대상업체를 선정하고 도내 권역별 LH 영구임대, 매입임대 주택을 대상으로 9월부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18.4월 시범사업 시행 후 3년째 확대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연계 입주민 참여형 입주청소 서비스는 LH와 사회적기업이 계약하고, 계약된 사회적기업이 LH 임대주택 거주 입주민을 고용해 재 임대 세대에 입주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LH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내 고용을 창출하고, LH임대주택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서비스 시행업체 선정기준은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인증기업으로서 건물위생관리업과 소독업 면허를 보유하고 입주민 채용에 사전동의를 요건으로 한다.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및 전라북도 사회적기업협의회 추천업체 중 협의회 평가점수 상위순으로 평가 선정됐으며, 계약기간은 이달부터 1년간이다.

청소서비스는 LH영구임대, 매입임대 재 임대 세대로 신규임차인 입주 전 시행된다.

청소내용은 기본적인 입주청소을 포함해 전염병균 및 병원균을 소멸 처리를 위한 세대 전체 연무, 분무 소독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멸균소독을 강화했고, LH입주민은 사회적기업과 1년 단기계약 또는 근로시간별 일용계약 후 입주청소에 참여하게 된다.

권창호 전북본부장은 "사회적기업과 연계한 입주민 참여형 입주청소가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하고, 아울러 임대주택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입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s://www.pressian.com/pages/articles/2020091414001932653?utm_source=naver&utm_medium=search#0DKU 프레시안(http://www.pressi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