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민일보] 김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드라이브스루 ‘어울림장터’ 운영 (글로벌투게더김제)
관리자 | 2020-09-21 09:38:39 | 1562

추석 명절 '비대면 어울림장터' 열린다…25일 김제성산공원

김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드라이브스루 ‘어울림장터’ 운영
  •  임재영 기자
  •  승인 2020.09.19 19:22

전라북도와 김제시가 주최하고, 김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라경)가 사단법인 글로벌투게더김제와 협력해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어울림장터를 오는 25일 성산공원 주차장과 여성가족친화의거리에서 김제시민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25일 진행하는 어울림장터는 사회적거리두기의 연장선상에서 드라이브스루 형식으로 진행해 운영자 및 참여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는데 김제시민이 함께 동참하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김제시민은 사전에 전화로 물품을 주문하고, 성산공원 주차장에서 자동차를 탑승한 상태에서 물건을 받아가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어울림장터에서 판매될 물품은 간장, 밀가루 등의 추석 음식 장만 공산품과 사회적기업 베이커리이음에서 결혼이민자가 만든 우리밀쿠키세트와 호두파운드케이크, 결혼이민자가 준비한 8개국의 간식이며, 구매금액에 따라 추가 증정된다.

또한 당일 드라이브스루와 워킹스루에 사전 주문 물품을 구입하는 구매자에게는 즉석 행운권 추첨을 통해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심신이 힘든 김제시민에게 위로와 함께 응원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비대면 어울림장터 개최로 예년과 같이 지역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 마련은 어려웠지만, 이번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어울림장터를 통해 8개 나라 간식을 나누며 김제시민의 다문화감수성 향상에 기여하고, 수익금으로 연말 다문화가족과 취약계층을 지원해 지역민이 함께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는 행사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판매 물품은 김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채널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주문은 23일까지 센터(545-8506)에 전화로 할 수 있다.

김제=임재영기자

 

임재영 기자
임재영 기자
출처: http://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7863